§ 초 하루와 보름 법회 - 매월(음) 1일과 15일 오전 10시


우리의선조들은 나라가 어려울 때면 다함께 지혜를 모아 나라를 구하기 위해 방대한 부처님 경전을 편찬 독송하면서 부처님 전에 등불을 밝혔습니다. 불가에서는 매월 음력1일에 인등을 밝히고 인등(引燈)의 공덕을 되새기는데, 이는 불을 밝히어 밝은 사회와 인정이 넘치는 국토가 되도록 부처님께 발원하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우리 스스로의 마음을 다스리고 마음의 밝음을 되찾기 위해 초하루와 보름날을 큰 날로 여기어 기도를 올리고 정성을 들입니다. 특히 정월 대보름에는 며칠씩 기도를 하기도 하며, 보름날의 기도는 우리 마음의 촛불을 켜서 대천국으로 통신을 하는거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 날에 올리는 정성은 우주 어느 곳이나 아니 닿는 데 없이 닿으므로써 우리가 살아가는데 이익을 줍니다. 이 때의 이익이란 물질적인 이익이 아니라 그것을 더한 우리 마음의 밝음을 찾는 것입니다. 우리가 스스로를 믿고 찾음으로써 마음이 가난치 않게 되고 .방황하지 않게되고, 진득해지며, 점잖아지고, 평안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불가에서는 초하루와 보름의 기도를 마음의 밝은 불을 켜는 것에 비교하여 중시 여기어 봉행합니다.



§ 약 사 재 일 - 매월(음) 8일 오전 10시


약사재일은 중생의 모든 병고를 구할뿐 아니라 무명까지도 단박에 치유하는 약사여래 부처님께 기도 하는 날입니다. 약사여래 부처님의 산스크리트 표기는 바이샤자구루 바이드루야 붓다 의사 중에 가장 뛰어난 우두머리를 뜻하는 말입니다



§ 관 음 법 회 - 매월(음) 15일 오전 10시


"관음재일" 관세음보살께 기도를 드리는 날입나다. 자신을 죄를 참회하고 관새음보살의 자비를 구하는 예문과 정근을 합나다. 관음신앙은 아마도 한국에서 가장 많은 불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을 것으로 생각됨니다. 그래서 당연히 매일 24일을 관음재일이라고 이름하여 기도를 하는 날로 정해져 내려옵니다.



§ 지 장 기 도 - 매월(음) 18일 오전 10시


"지장보살" 석가모니 부처님이 입멸하신 후 미륵부처님이 이 땅에 출현 하실 때까지 육도윤회의 현실 세계에 몸을 나누어 중생들을 구제하도록 석가모니 부처님으로 부탁 받은 보살 입니다. "지장재일" 지장보살님의 크나큰 원력을 배워 실천하는 날입니다. 중생은 그 원력의 힘을 빌어 내세에 저지른 많은 허물을 지장보살님께 기도(참회) 하여 다음 생에 지옥고에 떨어지지 않게 기도하는 것을 지장재일이라 합니다.


§ 가 족 법 회 -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일요일 온 가족이 함께 동참하실 수 있도록 매주 일요일 오전에 기도시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일주일간을 뒤돌아보며 참회의 시간인 동시에 다가오는 일주일을 맞이하여 부처님 전에 다짐을 고하고, 기도하며 일상의 소중함과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보는 휴양,휴식의 법회입니다. 평소 어려웠던 큰스님, 노스님과의 친견도 가능하오니 이 날 오셔서 뵙고 가르침 주시기를 청해보세요


§ 철야정진기도 - 매월 첫 째주 저녁 8시


천보사에서는 매주 토요일 철야기도를 봉행하며, 늘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시고 계십니다. 기도영험이 큰 보배로운 도량에서 기도정진으로 부처님 전에 합장발원하시고 마음의 선과 수양을 통해 참 '나'를 찾으시고, 참 '삶'을 찾으시고, 새로운 깨달음이 열릴 것입니다.

Copyright (C) 2012 천보사 All Rights Reserved.